상담

  1. 1) 대상에 따른 맞춤형 상담 실시: 지역민, 초중고대, 한국인, 외국인, 기관, 단체 등
  2. 2) 주치의 상담 지향
    • 주치의와 같은 역할을 해주는 상담사 선정 및 상담 실시
    • 일정 기간 동안 특정 전문 상담사의 지속적 상담 실시
    • 목적이 달성되거나 수요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지속적 상담 실시
    • 상담 대상과 내용은 맞춤형 상담과 동일
  3. 3) 시공간적 편의성을 극대화한 상담 실시
    • 찾아가는, 찾아오는 상담 실시
    • 전화, 인터넷, 대면 등 접근의 편의성 제공
    • 야간 상담, 예약 상담 등의 편의성 제공
  4. 4) 국어 생활 전반에 대한 폭넓은 상담
    • 국어 규범(한글맞춤법, 표준어 규정, 외래어 표기법, 국어의 로마자 표기법) 등
    • 언어 예절
    • 글쓰기의 방식과 요령
    • 학술 논문 및 학위 논문의 교정과 윤문
    • 공문서의 문장 교정
    • 대화의 원리와 실제
    • 발표와 프레젠테이션
<대상별 상담 영역>
indexB4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