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원 소식

한양대 한국어문화원, ‘2022 코리아 김치 페스티벌’ 홍보 공간 성료
2022-12-19 16:58:21 조회수485

한양대 한국어문화원‘2022 코리아 김치 페스티벌홍보 공간 성료

 

 

지난달 미국 로스앤젤레스(12), 베트남 하노이(5), 영국 뉴몰든(26)에서 열린 '2022 코리아 김치 페스티벌'에서 한양대학교(총장 김우승) 한국어문화원이 운영한 한글 한국어, 세계와 만나다홍보 공간이 성료를 이뤘다.

 

‘2022 코리아 김치 페스티벌은 미서부한식세계화협회(미국), 한베문화교류센터(베트남), 한국문화예술원(영국)이 공동 주관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등이 후원하는 축제로 김치 요리 경연 대회, 김치 버무림 시연, 수육과 김장 김치 시식, 한국 전통문화 공연 등이 마련되었다.

 

축제에서 한양대학교 한국어문화원은 자체 제작한 한국어 교육 영상(유튜브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wqJ0ShR7gjetewSufXIhd9k92rcV9V2m)을 확인할 수 있는 홍보물을 제공하여 외국인들이 한국어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하였고, 홍보 공간에 방문한 외국인들에게 한글이 새겨진 꾸러미 등을 제공하였다.

 

사진_김치페스티벌_한양대 한국어문화원 

 

한양대학교 한국어문화원 홍보 공간에 방문한 한 외국인은 평소 한국 문화와 한국어에 관심이 많았는데, 한국어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영상도 보고 한글로 된 기념품까지 만들 수 있어서 재밌었다.”라고 말했다.

 

김태경 한양대 한국어문화원장은 세계적인 축제에 한양대학교 한국어문화원이 참여함으로써 한글과 한국어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외국인들에게 한국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외국인과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된 것 같다.”고 전했다.

 

 

 

20105월에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한양대학교 한국어문화원은 경기도를 거점으로 하는 국어 상담연구교육 기관이다. 경기 지역의 국어생활 문화를 연구하고 보급하며, 지역 주민과 공공기관 및 기업체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국어기본법에 따른 표준 어법을 교육상담하여 국어 문화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사이트맵 닫기